top

Home > EVENT > 등산지식체널

등산지식체널

  • 고어텍스 (Gore-Texⓡ) 신발 및 일반 등산화 취급안내
  • 효율적인 관리방법
  • [신발 손질은 우선 오물제거 부터]
    산행 후에는 브러쉬나 부드럽고 깨끗한 천으로 오물을 제거해 주십시오. 더러움 이 심할 때에는 부드러운 천에 물을 적셔 닦아주십시오.
    등산화는 대부분 가죽으 로 된 제품이라 함부로 세제를 사용해 세탁을 하게되면 가죽이 탈색이 되거나 등산화 가 뒤틀릴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사용후에는 반드시 그늘에서 말릴것]
    안창은 빨아서 말려주시고 말린 후에는 고온 다습한 장소를 피해 보관해 주십시오. 신발도 신선한 공기가 필요합니다.
    장기간 보관시 shoe keeper나 신문지 등으로 속 을 채워 형태를 잡은 후 신끈을 조인 상태에서 보관하시면 등산화를 더욱 오래 신으 실 수 있습니다.

    [스토브나 드라이어 등으로 급격하게 건조시키지 말것]
    스토브나 히터 등으로 말리면 신발이 변형되고 수명이 극단적으로 단축되어 버립니다.
    또한 창이나 side rubber의 박리 원인이 되기 때문에 꼭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등산화를 보다 오랫동안 사용하기 위해]
    등산화를 아래와 같이 손질하고 난후, 보혁 성분을 품고 있는 스프레이나 영양 스프레이 또는 방수 스프레이, 고어텍스 전용 스프레이 등을 2~3회 정도 뿜어주시면 좋습니다.
    신발 사용 후 흙이 묻은 경우 부드러운 솔로 흙을 제거해 주면 투습도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신발 안쪽으로 모래나 낙엽 등이 들어간 경우 깔창을 빼고 털어내면 고어텍스 멤브레인 손상을 막아 방수기능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건조할 때는 신발 내에 신문지를 말아 넣어 그늘에서 말려 주면 신발 모양이 뒤틀리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톱 손질을 단정히 해주면 고어텍스 멤브레인 손상을 막아 방수기능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